(특공, 물공)으로 나눠서 미뤄지면 좋고 자신의 상성에 따라 보완도 가지고 있길 바라고 두개의 다른 딜러가 거진 죽일만하다고 봅니다.
하단에 서술된 포켓몬들은 모두 드래곤에너지, 분화, 해수스파우팅과 같은 뛰어난 성능의 광역기를 보유하고 있는 포켓몬이며 이러한 고위력 광역 기술이 있어야 엔드리스에서 메인으로 사용하기 쾌적하다. 해당 포켓몬의 기술과 패시브가 갖춰져 있다면 엔드리스를 시작해도 좋으며 해당 포켓몬 내에서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본인의 취향껏, 혹은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추어 포켓몬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이보다 아래로 평가 받는 포켓몬들은 대체로 해당 기술보단 위력이 좀 약하거나 체급이 다소 낮은 포켓몬들이다.
도구 목록에 추가되지만 해당 포켓몬에게 귀속되기 때문에 건네주기로 다른 포켓몬에게 줄 수 없고, 상대 포켓몬에게서 탁쳐서떨구기, 미니블랙홀, 끈기갈고리손톱, 픽업 특성 등으로 해제하거나 가져올 수도 없다. 아이콘에 중첩 수가 나오는 것은 몇번 썼는지를 파악하게 해줄 수 있는 것.
아직까지는 위에 언급한대로 챌린지 모드가 별로 없지만 차후에 이브이 시리즈 챌린지 등 새로운 챌린지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대부분은 내구도에 추가 보정이 들어가는 식이라 메가진화와 거다이맥스가 모두 있는 포켓몬은 대체로 메가진화가 선호되지만, 몇몇 거다이맥스 포켓몬은 거다이맥스를 하면 위 문단에서 언급한 대로 타입이나 특성이 바뀌면서 상향된다.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본가의 대전 시스템을 그대로 따르고 있지만, 일부 시스템이 포켓로그에 맞게 성능이 조정되는 등 차이점도 존재한다.
본격적인 도주런을 개시하면서부터 빛을 발하게 되는데, 에이스 포켓몬조차 배틀에 이기기 힘들어지기때문에 낮은 능력치는 큰 get more info 문제가 되지 않으며 되려 저주+소금절이 콤보 이후 내보내 도트딜로 보스 포켓몬이 자멸하는 동안 버티는 역할로 대활약하게 된다.
포켓로그의 시스템에 관한 내용들이 많으며, 포켓몬과 관련된 개조 롬이나 다른 팬 게임들에 대해 언급하는 스플래시도 있다.
포켓몬에 배틀에 대한 종족값, 능력치, 기술, 자력기, 물공, 특공, 각 포켓몬에 대한 상성등 기본 지식이 필요하며 기존 포켓몬 게임만 해왔던 초보자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배틀 난이도에 당황 하곤한다.
한편 테라파고스 스텔라폼이 구현되었음에도 난이도 문제로 블루베리그 챔피언 카지는 테라파고스를 스텔라폼으로 사용하지 않고, 대신 테라스탈로 타입을 바꾼 오거폰을 사용한다.
오거폰은 원작을 반영하여 현재 쓰고 있는 가면의 속성으로만 테라스탈할 수 있다. 가면을 바꿔쓰는 순간 테라스탈타입이 변경된다.
도둑질과 탐내기의 물건 훔치기 효과가 확률제로 변했으며, 탁쳐서떨구기도 아이템을 무효화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확률로 도구를 훔쳐온다.
한 종류의 포켓몬을 여러 마리 잡으면 개체치, 특성, 성격, 성별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회차 플레이가 쉬워집니다.
대부분 노말 타입 혹은 풀 타입 벌레 타입 비행 타입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서 풀벌레 의 강한 불꽃 포켓몬이 초반에는 좀 좋을 수 있을 거 같구요. 비행 타입 의 강한 전기 포켓몬 혹은 노말 타입의 강한 격투 포켓몬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그리고 나서 선택지로는 세군데가 나오는데요. 호수 대도시 풀숲 입니다. 호수 같은 경우는 물 포켓몬이 위주로 나오기 때문에 풀 포켓몬 혹은 전기 포켓몬이 있어야 하고요. 그리고 대도시 같은 경우는 악 포켓몬과 노말 포켓몬 혹은 격투 포켓몬이 나오게 됩니다.